자유게시판

신변잡기부터 자유롭게~ 하지만 적당히!



남자의 로망은 말뚝! 수동클러치!

영상의 주인공은 Walter Röhrl 라는 그룹B 시절의 아우디 드라이버입니다.

현재는 포르쉐의 수석 테스트드라이버라고 합니다.
profile

야타제 2007-11-13 오전 10:18

후덜... 클러치 시스템이 있는데도.. 왼발 브레이킹... ;;;
하지 말라는 법은 없지만서도... 대단한 센스네요.. ;;;
profile

title: GT6데미갓 2007-11-13 오전 10:29

저렇게 운전하면 포르쉐 수석 테스트 드라이버 :|
profile

타쿠미바하 2007-11-13 오후 13:47

허메...저 바로 옆에 갤러리들도 참 목숨걸고 대단하네요ㅎㅎ 그란도 어서 수동클러치를..ㅠㅠ 정말 ㅎㄷㄷ...랠리영상볼때마다. 랠리드라이버들 참 .. 외계인스러워여...
profile

ARUSPEX 2007-11-13 오후 19:09

코스의 특성상 브레이크와 엑세을 동시에 밟아야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왼발브레이킹은 센스가 아니고 그냥 필수 테크닉.....;;;;;;
저는 개인적으로는 VW의 DSG나 미츠비시의 SST같은 수동기반의 자동변속기가 좋네요...:)
profile

title: Ferrari 로고대샵 2007-11-14 오후 22:38

오토클러치의 신뢰도가 엄청나게 올라갔고 SST나 GR6 같은경우는 클러치도 트윈이고
안좋을것이없는듯 그로인해 빨라지는것은 당연할것이고!!
profile

타쿠미바하 2007-11-14 오후 23:16

다만 아쉬운건.. 수동클러치 경우엔 코너시에 클러치만 밟아서 동력끊어 코너수정하기나.. 클러치+브레이크.. 클러치+엑셀 여러 조작이가능하잖아요.^^; 오토클러치에경우엔 그런 조작성이 아쉽다는..
그래두 힐앤토정돈 알아서 해주구 쉽고 빠르게 달리니. 대세인듯..
profile

ARUSPEX 2007-11-15 오전 00:49

클러치+엑셀정도는 스타트시에 쓰겠지만, 타쿠미바하님이 말씀하신 코너에서 클러치, 클러치+브레이크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조작이군요-_-
profile

타쿠미바하 2007-11-15 오전 01:26

클러치만 밟는것도 쓰이지안나요? 코너에서요..LFS에서도 느낌의 차이가 확실하던데^^;
보통 경우도그렇지만 만약 오버스피드로 라인어긋나서 밀리는상황일때 액셀오프면 그대로아웃이지만

클러치만 밟는정도로 뭐랄까.. 수정이 가능하던데요...차가 죽는달까 느낌이..밀리던것이 돌아가더군요..
그냥 엑셀오프하곤 또다르게요.. 엑셀오프정도면 좀더 수정을가할때 클러치만 밟거나 ...

감속이필요하면 브레이끼 +클러치? 도쓰지안나요? 저기 영상에서도 쓰는거같은데...(힐앤토말구요^^;)
그냥 브레이끼만 쓰지만.. 보통.. 으음...^^;;
클+엑셀은 . 코너나 직선주행시에도 간혹 고RPM 목적으로 쓰이죠... 힐앤토도 그범위중하나구..
profile

ARUSPEX 2007-11-15 오전 01:29

구동방식에 따라 틀린데, 전륜구동은 오버스피드일때 클러치를 밟으면 '절대'안됩니다. 앞바퀴에 걸리는 토크가 없어지면서 Tuck-in이 억제되서 오히려 코너바깥으로 날아갑니다.

후륜구동 역시 뒷바퀴에 걸리는 토크가 없어지면서 스티어특성이 언더스티어가 됩니다. 더 문제는 클러치를 뗄때인데 뒷바퀴가 휠스핀되면서 급작스런 오버스티어로 변합니다. (드리프트 테크니임;)

속도를 줄일때 클러치를 밟는 경우는 '정지할때'외엔 없습니다. 그외 '기어를 내릴때'라면 가능하겠지만..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클러치를 밟으면 엔진브레이크 효과가 없어져서 브레이크에 걸리는 부담이 강해지고 제동거리가 늘어납니다. 한마디로 바보같은 짓이죠.
profile

ARUSPEX 2007-11-15 오전 01:31

힐앤토는 '클러치 + 엑셀' 개념으로 이해하면 안됩니다. 그냥 '기어내리는 방법'이고, 기어를 바꾸면 당연히 클러치를 밟아야하고, 회전수 보상을 해야 부드럽게 변속이 되기때문에 엑셀로 RPM을 올려주는 것일뿐, 뭔가 특별히 대단한 테크닉은 아닙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
그란 예구 자랑 이벤트!! 지티코 특전 스티커!! 언제 ... +4 file title: GT6데미갓 2017-08-30 1841
호걸의 그란 투리스모 카툰, (6화) +53 file title: GT6데미갓 2010-12-16 105381
16184 아무도 안계십니까 +2 title: GT6grayshape 2021-09-13 599
16183 지티코가 아프네요 +2 title: GT6grayshape 2021-06-08 443
16182 2020년 1등! 새해복많이받으세요! file title: 앵그리버드 로고흑풍회 2020-01-01 634
16181 으아닛 광고글이!! title: GT6grayshape 2019-09-11 765
16180 결국 사라졌습니다. +1 title: GT6grayshape 2019-01-30 1669
16179 아무튼. 2018년도 이제 안녕이군요. +3 title: GT6grayshape 2018-12-21 1686
16178 리캡챠 적용 title: GT6데미갓 2018-10-23 863
16177 gran turismo 5를 하려고하는데요... +2 도도한샘 2018-07-13 1188
16176 로지텍 g29 vs 트러스트 마스터 t300 +2 Hshenry 2018-05-28 2947
16175 멀티플레이 문의 드립니다 +1 김형구 2018-05-23 1030
16174 데미갓님 반가웠어요~ +1 title: 대한민국호사카_도몽 2018-05-16 928
16173 데에미이가앗니임! (2) +1 title: GT6grayshape 2018-04-17 802
16172 그란스포츠 1:1 고갯길배틀 풀영상 +2 레오파드캣 2018-04-11 1103
16171 그란투리스모 카페 홍보합니다~ +2 비오는날의수채화 2018-04-02 1123
16170 데에미이가앗님. +1 title: GT6grayshape 2018-03-30 594
16169 다들 그란하십니까!! SideBySide 2018-03-12 594
16168 다시 그란 멀티 유저가 늘어나길 바랍니다 +4 정홍수 2018-02-26 812
16167 파나텍 v2 드라이버 브레이크 조절 F87 2018-02-24 745
16166 김진표 선수랑 한방 뜨실분 ㅎㅎㅎ +2 OvOs 2017-12-08 1150
16165 게임데이터 다운받는데 너무오래걸려요 +2 이루니 2017-12-07 916
16164 GTS 100만 화폐 못 받았는데 +2 Simulz 2017-11-10 711
16163 그란이 지지부진 +6 title: GT6데미갓 2017-11-03 924
16162 그란 스포트 드라이빙 스쿨 올 골드 후기 +6 file Knox 2017-10-30 1475
16161 [그란예구 및 친추 신청] 예구 이벤트 참가합니다~/재... +8 GTK_SpaceCOWBOY 2017-10-26 583
16160 그란스포츠 UK버젼 콜렉터스 개봉샷 +3 file title: GT6데미갓 2017-10-23 945
16159 OSW(DD휠)로 그란스포트 완벽하게 즐기기(GIMX아답터 ... +4 jin0424 2017-10-21 1398
16158 드뎌 첫차 뽑았네요 ㅜㅠ +3 file title: GT6데미갓 2017-10-20 834
16157 아주 오랜만에 들렸습니다 ㅎㅎ +3 file 개장수 2017-10-20 556
16156 그란스포트 포르쉐919, VR 영상한개씩 남겨용 +5 레자가죽 2017-10-19 753
16155 호걸님 발견 +4 file title: GT6데미갓 2017-10-18 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