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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얼마전 그란6 구입한 초보 입니다.ㅋ

(사실 결혼전 그란5 구입후 온라인에서 몇번 GTK 고수님들과 달린적이 있는데. 결혼후 PS3 가 장롱행이 되면서;;;)

 

각설하고, 지인 두명이 최근에 그란6를 사면서 드라이빙 옵션을 묻기에

저도 이곳 게시글 및 리플에서 봤듯이

ABS 만 1 로 하고 나머지는 off 로 하고 연습하라고 얘긴 해줬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가 있는건가요?ㅎ

적응만 되면 전자장비를 켜는 것보다 랩타임이 빨라진다던지, 아니면 온라인에서 경주시

많은 사람들이 그런 레귤레이션을 사용한다던지.

 

위에 말한 지인들이 그냥 default 로 한동안 타다가 드라이빙 옵션을 바꿨드니 멘붕이 오는것 같더라구요ㅎㅎ

온라인에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rule 이라면 계속 연습하라고 할 생각이고

그냥 랩타임의 향상을 위한거라면 트랙션컨트롤이라도 1로 놓고 타라고 할 생각입니다.ㅎ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 profile
    title: 앵그리버드 로고네오 2014.03.17 16:59
    Traction 트택션컨트롤 시스템은 가속과 같은 상황에서 구동이 헛도는것을 방지하고
    Control 차체 흔들림이나 스핀을 방지해주는것인데 TCS 에 너무 의존하면 다각적인
    System 상황에대한 대처능력이 둔감해지기에 이를 극복하고 실력적인 측면을 끌어
    올리고자 많은분들께서 TCS 미사용 규정을 유도해낸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뜻으로 풀이해본다면 특정 코너에서 탈출 시 과감한 엑셀링으로 야기되는
    스핀 발생 억제력 증진, 만약 스핀이 발생되었을 시 카운터를 활용한 원상복귀
    능력등의 드라이빙 스킬향상이겠죠
    또한 이러한 전자장비를 사용하지 않는 상황이 익숙해지신다면 동일조건에서
    TCS 를 사용하는 랩타임보다 평균적으로 약 1초정도 Lap Time 이 빠르게
    나올수도 있습니다.
    Skid 과장되서 말씀드리면 이 유닛은 세상에 없는 유닛이라 봐도 되지않을까요? ^^;
    Recovery 시뮬성을 강조한 심레이스 프로그램에서 이를 활용하는것은.. 음 글쎄요..
    Force 게임 특성상 시뮬을 강조했기에 어려움이 따르는것은 사실이며 이를 모두가
    적절히 즐길수 있는 요소로 변환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되긴합니다.
    실제 차로 써킷주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그란투리스모에서 대리 만족을 느끼기에
    반갑지 않은 요소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심레이스에 익숙치 않은 가족단위, 연인관계와 같이 즉흥적인 상황에서
    함께 즐기기위한 배려적 요소로도 작용될 수 있으니 아케이드성을 추구한다면
    선택적 필요요소라 생각됩니다.
    Anti Lock 대다수 유저들이 수치를 1로 사용하는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Brake 다음분께 패스~
    System 제가 생각하는 종합적 결론은 실력 향상을 유도해내기 위함이 아닐까하네요.



    리트고님 화이팅하세여~

  • ?
    리트고 2014.03.18 07:43
    답변감사합니다~ 각 기능에 대해 옵션선택시 나오는 설명을 보긴했는데 사실 다 그게그거같았거든요ㅎ 덕분에 이해가 쉬웠네요ㅎㅎ
  • ?
    빈둥빈둥모군 2014.03.17 17:31

    실차는 시각적인 피드백 이외에도 G의 변화나 진동 등으로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것을 쉽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포츠 드라이빙시에는 ABS가 없더라도 한계까지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시뮬레이터는 스키드음 외에는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것을 제대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매번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가 브레이크가 잠기기 직전까지 아슬아슬하게 컨트롤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ABS가 너무 심하게 개입하면 제동시 차량 안정성은 좋아지지만 제동거리가 늘어납니다. 결국 ABS가 개입은 하되 최소한으로 개입하도록 설정하는 것(1)이 현실적으로 가장 편하고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설정이 됩니다. 

     

    정말 신의 컨트롤이 가능해 ABS를 끄고도 한계 제동을 할 수 있다면 ABS를 켜는것보다 타임이 더 잘 나오겟죠.

    그러나 실제로 F1 드라이버들이 레이스카를 운전해도 ABS를 켜는쪽이 타임이 더 잘나온다고 합니다.

    한계브레이킹이 불가능해서가 아니라, 브레이킹에 신경써야 할 정신을 다른 부분으로 돌릴 수 있기 때문이라네요...

  • profile
    title: 앵그리버드 로고네오 2014.03.17 18:26
    오~
    저도 잘 몰랐던 사실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네여 ㅋ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헤헷~♡
  • ?
    리트고 2014.03.18 07:44
    아 그럼 ABS 외엔 다른 것들은 off 시키는게 가장 현실적?인 드라이빙 옵션이 된다는 말씀이시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profile
    title: 앵그리버드 로고흑풍회 2014.03.17 17:34
    네오님 댓글 한줄정리: 더 빠른 랩타임과 현실감이 적절히 섞여있는 룰
  • profile
    title: 앵그리버드 로고네오 2014.03.17 18:29
    천송이같은 여친좀 만들라그여~ 쪼옴~!
    (길라임이 쪼아? 천송이가 쪼아?)
    쏴리~
  • profile
    title: 앵그리버드 로고흑풍회 2014.03.17 19:35
    천송이의 액션에는 라벤더향이 없네오. 천송이 쏴뤼~
  • profile
    title: 마쯔다 로고아스트라 2014.03.18 04:42
    ABS뿐만 아니라 TCS, 브레이크 바이어스는 레이스 상황이나 차량의 상태에 맞게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이 중요한 타임어택이나 단거리의 스프린트 레이스는 몰라도 중장거리의 레이스라면 타이어 상태를 고려하여 레이스 중에 다이얼이나 버튼으로 값을 조절하여 적절한 전자 디바이스의 도움을 받는게 오히려 전략적으로도 유리하고 또 무쟈게 편합니다.
    안쓰는게 잘하는거라는 편견보다는 유연하게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 ?
    리트고 2014.03.18 07:48
    아 무조건 안쓰면서 타는게 능사는 아니군요;ㅋ 지인들에게 초반 연습은 ABS 만 켜고 하고 후에 적응되면 적당히 상황에 맞게 타라고 해야겠습니다ㅎ (일단 저부터도;;; 3랩만 넘어가도 타이어 땜에 손에 땀을 쥐고 하게 되네요ㅋㅋ)
  • profile
    title: 앵그리버드 로고네오 2014.03.19 17:19 Files첨부 (1)

    100번 동감합니다. ㅋ

    14.gif

  • ?
    한번달려볼까 2015.03.20 00:05

    저도 같이 하고싶다는


그란 투리스모 문답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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