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205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막되먹은 포드GT의 오버스티어를 잡아봤습니다. -0-

성적도 그럭저럭... 배틀을 할수있게 됐다는점이 일단 많이 발전했습니다 ㄱ-

제 셋팅은 언제나 그렇지만 안정성을 목적으로합니다. 덕분에 다소 랩타임은 떨어집니다.;;;

이상태에서 구미에맞게 만져서 쓰시면 될듯합니다.;

또 쭉 써 내려갑니다. 차례대로;;(누누히 말씀드리지만 디카가 엄써용 ㅠㅠ)

421마력 (-32)
1165 (100% 변화없음)
R3 / R3
10  35


여기부터 하체, 브레이크 셋팅입니다.

-5         -5
6           5
7           6
0.00       -0.15
0.5        2.0
6          5


ABS 온 오프 모두 대응합니다. 혹시 ABS오프시에 너무 민감하시면 한단계정도 내려주시면 됩니다. 단 프론트가 높도록 -0-

여기서 좀 더 오버스티어셋으로(리어 스프링 +, 프론트캠버 +) 하는것이 기록단축에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기어비입니다.

2.610
1.768
1.269
0.996
0.809
0.663
5.000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Chauffeur Kim 2008.04.24 07:50
    좋은 세팅 감사합니다. 기어비도 딱 좋고요 ㅎㅎ
    그런데 저는 스프링을 4/7로 했봤는데 이쪽이 오히려 오버스티어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게 맞는건지 암튼 그렇게 고쳐봤습니다.
    주행스타일에 문제인가 모르겠는데 스프링 값을 어느정도 올려주는것도 낮출때보다 그립을 더 잘 잡는 경우도 있는거 같더군요.
    이차는 특성이 악셀오프일때 리어가 무섭게 날아가려고 하지만 악셀을 적당히 쳐주면 그립을 바로 회복하는데 이 경계를 잘 컨트롤 하는게 재미있네요.
    뒤를 적당히 날리며 코너돌기에도 용이한것이 MR의 맛이죠^^
    좀 더 타보면서 정보공유를 해봤으면 좋겠지만 오늘 업데이트되면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는거...ㅡㅡ^
  • ?
    야타제 2008.04.24 07:55
    쵸퍼.. 기어비 별로 안 좋아...

    5.5나 6 까지 올릴 수 있음 좋겠어.. ㅠㅠ
  • profile
    선욱스 2008.04.24 08:00
    \"악셀오프일때 리어가 무섭게 날아가려고 하지만 악셀을 적당히 쳐주면 그립을 바로 회복하는데 \"
    -> 저도 이것때문에 차량 컨트롤하는데 무쟈게 힘들더군요. 특히 스즈카첫코너에서 항상 이것때문에 스핀 --;
    그런데 이건 언더스티어특성 아닌가요? 악셀링을 하는동안에는 스티어링한것보다 아웃코너로 빠지는 느낌인데
    악셀을 풀자마자 앞바퀴가 그립을 찾으면서 코너로 말려 들어가는 느낌이 아닌가 했는데요..
    nissan님은 이걸 핸들링이 예민하다 라고 표현하시던데..
    그런데 다른 면에서보면 오버스티어경향도 있는거 같고... --; 참 헷갈리는 차인거 같습니다

    ※ 2008-04-24 08:02:02 에 "선욱스(sunwoox)" 에 의해 수정됨
  • ?
    GTK_Zerodomain 2008.04.24 13:18
    감사합니다 집에가서 해봐야겠네요~
  • ?
    GTK_Nissan 2008.04.24 23:36
    대샵님의 세팅은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주는 세팅이군요;

    한번타보니까 더 빨리 돌수있을꺼같은느낌? 그리고 좀더 잼난 느낌...

    그러나 ;; 오버보다는 언더에 익숙한 저에겐.. 좀 적응하기 힘든 세팅이라 저도 답글로 세팅 올려봤습니다^_^

그란 투리스모 공략 게시판

그란 투리스모 이제 어렵지 않아요

  1. 오랜만에 글 남기네요.

  2. 온라인 달리실분

  3. b-spec 온라인으로 키워주실분!

  4. 2012 GT 아카데미~ 다들 하셨나요?

  5. 실버크롬 페인트 선물부탁좀드립니다 염치없는부탁이지만 ㅠㅠ

  6. 뉘르부르그링 랩타임 (F430 Scuderia) 이 정도면 어느 정도인가요?

  7. 감이 안와요..ㅠ.ㅠ..

  8. X1 베텔 챌린지

  9. 그란투리스모의 또 다른 재미를 느끼는 중

  10. 차량 문의 드립니다.

  11. BlackOnTheRock, 수털, team517 님

  12. 아랫글 관련..

  13. 그란투리스모5 아놔진짜..

  14. 제가 요즘 풀튠하고 있는데요.

  15. 포토모드 장소질문

  16. 스페셜 그란랠리 쉽게 하는 법...

  17. [B-spec] Lv.35 사르트 24시간 내구 (르망)

  18. 제 컴퓨터의 대한 문제입니다.

  19. B스펙 Like a wind... 이렇게 허무할수가...

  20. Murcielago LP640 Chrome Line 세팅에 대하여

  21. B-Spec 내구 사르트 서킷..

  22. B스팩 LIKE THE WIND 아우디 차량 세팅 어떻게 하죠 ?? --

  23. 코스메이커 코스 공유 방법

  24. 휠얼라인먼트의 중요성

  25. 그러고보니 그란5...

  26. 예판특전 람보르기니....선물.....

  27. 탑기어 중급(로터스엘리제) 너무 어렵네요 ㅠㅠ 공략법좀...

  28. 집 앞에서 맨날 보는 차라서 한번 구매해봤네요 ㅎㅎ

  29. 레이싱 휠로 할때..

  30. 그란 드리프트 입문자용 닷지 바이퍼 SRT10 셋팅

  31. 그란 드리프트 입문자용 NSX typeR '02 셋팅 (약간수정됨)

  32. [re] 제 문제가 뭘까요..ㅡ.ㅡ?

  33. 런던 RX-7/S2 브레이크 밸런스 세팅 잡담

  34. 토인(toe in) / 토아웃(toe out)

  35. 닷지 바이퍼 SRT10 Tuned / 스즈카입니다.

  36. 포드 GT LM / 스즈카셋팅입니다.

  37. 란에보 9 tuned / 스즈카입니다.

  38. 마력세팅에 따른 토크변화

  39. 엘리스 111R 튠/스즈카 새로운 세팅값입니다.

  40. 저의 페라리 599 스즈카 세팅입니다.

  41. 저의 엘리스 111R 튠카 스즈카 세팅값

  42. 스프링레이트(スプリングレ?ト)

  43. 브레이크 밸런스 값에 따른 제동거리 변화

  44. 최대휠타각이란?

  45. 퀵튠 셋업은 퀵튠 메뉴에서 해야합니다.

  46. 엘리제 111R 튠 하이스피드링

  47. 엘리제 111R 튠 하이스피드링 세팅

  48. F430 PP 650 하이스피드링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