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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youtube.com/watch?v=0ZWeEoOxKKw&feature=player_detail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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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actor 2, in-development and due for initial release later this year, will introduce a number of major features. Among the greatest is the newly written tire model, which accurately models the heat, wear, deformation and performance changes a tire undergoes in a racing situation.

The videos below demonstrate the basics and shows you some of the damage done to the tire with both normal usage and when mistreated.


Watch the surface of the tire nearest the camera.

For the purpose of this first demonstration we have increased the effects by 100x so that you can see it within a single lap.

When the brakes are locked and a single area of the tire touches the track while the car continues to move, this grinds away the rubber from the surface of the tire and creates a flatter edge, this is called ‘flatspotting’. With rFactor 2 you will directly affect the surface of the tire, you will both see and feel (through force-feedback especially) how this changed the tire surface.

Recorded heat for the surface of the tire is visible in the video on the readout (within the black box) at the top-left of the screen.

Also visible at the end of the video is the associated tire wear from doing the equivalent of 100 laps at the slow-ish pace seen, and if you look very closely in the final frames one of our fully animated track workers can be spotted.

rFactor 2에서 개발하고 올해 초기 릴리스로 인해, 주요 기능 번호를 소개합니다. 가장 큰 중에는 정확하게 타이어가 경주 상황에서 겪습 열, 마모, 변형 및 성능 변화를 모델
새로 작성된 타이어 모델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기본을 설명하고 여러분에게 정상적인 사용 및 때 학대 모두 타이어로 한 피해의 일부를 보여줍니다.


카메라 가까운 타이어의 표면을보세요.

이 첫 번째 시연의 목적을 위해 우리는 당신이 하나의 무릎 안에 그것을 볼 수 100x 있도록하여 효과를 증가하고있다.

브레이크가 잠겨 있고 차량으로 이동을 계속하면서 타이어의 단일 영역은 트랙을 접촉하는 경우, 이것은 타이어의 표면에서 멀리 고무를 grinds하고는 가장자리에 아첨을 만들어, 이것은 'flatspotting'이라고합니다. rFactor 2 직접 타이어의 표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당신은 둘 다 이것은 타이어 표면을 변경하는 방법 (특히 강제 피드백을 통해)보고 느낄 것이다.

타이어의 표면에 대해 기록된 열이 화면의 왼쪽 상단에있는 판독 (블랙 박스 이내)에있는 비디오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의 끝에 보이는 본 느린 봐야죠 속도 100 바퀴에 해당하는에서 관련 타이어 마모되며,이 마지막 프레임에 아주 자세히 들여다 보면 우리가 완벽하게 움직이는 궤도 노동자 중 하나가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알팩터 공식 사이트에 올려진 내용입니다.
구글번역이에요 ㅠㅠ 저는 영어가 ㅠㅠ


타이어모델을 다시 만들었다고 하네요.
오히려 더 잘된듯합니다.

타이어 변화가 피드백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온다니 나름 유저가 즐기기에는 상당히 재미있을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리얼 심레이스 게임중에서는 아이레이싱이 최강적수;;라서 아무래도 다시 개발한듯 합니다.
아이레이싱도 이번에 몇몇 차종에 뉴 타이어모델 타이어패치가 도입됨에 따라..

여타 다른 심레이싱 게임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기에.. 아무래도 그에 맞춘다기보다..한 단계 더 앞으로 나갈려고 일부러 바꾼듯하네요
유저들 입장에서는 완전 떙큐^^;이지만..  얼마나 리얼성이 묻어 날지는 운전을 해봐야 알수 있을듯하지만.

이제까지 나온게임중에서는 거의 독보적인..시스템으로 나올듯 싶습니다...
이거 말고 차량에 가해지는 물리엔진에 대한 내용은 공개 된게 없어서 아쉽네요

알팩1 물리엔진이 나쁘거나 그런건 아닌대 좀더 개선한다면 더 좋은 게임이 될수 있을듯한대.. 그래도 기존처럼만 나온다고 해도
재미가 반감되거나 이상하지는 않을듯합니다. 아무튼 발매 예상시기라도 공개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 ?
    Rhmave 2011.08.04 12:09
    타이어 마모도를 100배로 놓고 촬영해서 1랩만에 타이어가 다닳아버리는 기염을!! ㄷ ㄷ
    저정도 표현이라면.. 프론트 락 심하게 하고나서 핸들 덕덕덕거리는것도 표현되어있을려나요 ㅋㅋㅋ
  • profile
    OverAttack 2011.08.04 14:46
    공식적인 내용에서는 타이어 변화에 피드백효과가 난다고 하니..

    매번 똑같은 주행 똑같은 컨트롤이 아니라 상당히 바뀔듯합니다... 피드백부터 오는게 달라진다고 매번 랩타임도 달라지겠죠;;(기존에 약 고정적인부분은 벗어날듯합니다.)

    보기 좋게 swf로 만들었는대요.. 링크가 막혀서 그런건지;; 나오다 안나오다 막히네요 ㅠㅠ 조금만한 화면만 나오네요 ㅠㅠ
  • profile
    아므로 2011.08.05 01:51
    허얼... 멋진데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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