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 Truck
2012.11.22 10:54

H시프터+클러치 조작 잘 되시나요?

조회 수 14706 추천 수 0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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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에 포르자때문에 CSR 밸류팩도 구매했으나,

여기 데미갓님 글 보고 유로트럭2 결제하고는

진행하던 모든 게임들 올스탑 하고 유로트럭만 하고 있는 1인 입니다. ㅡㅡ;

 

마침 한글화도 되어 재밌게 하고는 있는데..

이게 수동 기어 조작이 잘 안됩니다.

현상은,

시동 넣고 N상태에서 클러치 밟고 기어 1단 넣고 엑셀 살살 밟아주면서 클러치에서

발을 뗍니다. (일반 스틱차량 하듯이)

근데 차가 움직일 생각을 안합니다. (주차 브레이크는 당연히 풀었습니다)

그 상태에서 기어를 더 올려봐도 소리만 커지지 꿈쩍도 않합니다.

그래서 반클러치 유지상태에서 악셀을 살살 밟았더니 움직이긴 합니다만,

이게 정상은 아니겠지요? 

기어 들어간거에 비해 계속 RPM이 높습니다. 공회전 하는 것 처럼요..

 

여러가지 시도해본 결과..설정이나 장비상의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클러치 설정 반전도 해보고, 가운데로도 해보고..)

일단 지금은 그냥 리얼 오토매틱으로 하고 있습니다.

H시프터의 3단을 D모드, 4단을 후진 모드로 해놓고 씁니다.

 

일단 궁금한건,

1. 데미갓님을 비롯하여 유로트럭을 휠로 즐기고 계신 분들..

    수동기어 작동 잘 되시는지?

2. 저는 이런 큰 트럭의 기어가 12단까지 있는건지도 처음 알았습니다.

    오토로 운전해보니 6단까지는 완전 저단이더군요.

    이런 트럭은 클러치 조작도 다르게 해야되는건지요?

    그냥 수동차량 운전하듯이 하면 아예 움직이지도 않습니다. ㅠㅠ

 

휠로 수동기어 조작하며 재밌게 즐기고 계신분들

귀중한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title: GT6데미갓 2012.11.22 11:01
    저는 12단까지있어서 귀찮아서 걍 오토로합니다. ㅎ 수동됐었던거 같은데요. 그보다 한글화 방법 알려주세요 ㅎㅎ
  • ?
    쿠키다컴임 2012.11.22 11:16
    그냥 최신버전 패치하시면 한글됩니다 설정에서 언어설정에 한국어가 포함이에요
  • ?
    쿠키다컴임 2012.11.22 11:22
    http://m.blog.naver.com/djh6716/90157112059 이분 블로그에 좋은 자료 많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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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encing 2013.02.10 05:43
    우와...가뜩이나 지루한 게임 기어조작도 없이 어케 해요??? 진짜 트럭을 오토로 몰다니 대단한 취향을 가진 분이구나.
  • ?
    꼬비꼬비 2012.11.22 11:08

    전.. CSR 밸류팩 쓰는데 쉬프터 세트가 없어서 패들시프트 수동으로 합니다. 쉬프터가 있으시면 시퀀셜 시프터가 편하실거 같은데 제가 아직 해본적이 없네요 ^^;;

  • ?
    쿠키다컴임 2012.11.22 11:25
    저는 패들시프트를 깜박이로 씁니다 ㅎㅎ
  • profile
    title: GT6데미갓 2012.11.22 16:39

    저도 패들 깜빡이요 ㅎㅎ

  • profile
    title: Ferrari 로고만두연구소 2012.11.22 11:14

    정상입니다.

    대형차는 그 무게때문에 엑셀을 살살 밟으면 안나갑니다.

    클러치떼면서 엑셀 밟았을때 시동이 꺼지지않고 RPM이 유지된다면 그상태로 악셀을 밟고 차가 전진할떄까지 유지해줘야합니다.

    승용차 생각하시면 안돼요.

     

    1.수동기어 잘 됩니다. 12단 하이로기어로 H쉬프터 잘 먹고 1단 출발에서 느린것은 실차도 동일합니다.

     

    2.원래 대형차는 Hi기어와 Low기어의 2중 변속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구형트럭은 제외)

    1단에서 6단까지가 low기어, 7단에서 12단까지가 hi기어로 되어있고요 최근의 세미오토방식의 미션을 장착한 대형차의 경우는 변속후 클러치를 한번 밟아주면 변속이 되지만

    유로트럭 시뮬레이터의 경우 일반 승용차처럼 꺼지도록 되어있죠.

    (유로트럭2에 나오는 녀석들은 대부분 세미오토 미션이 장착된 놈들입니다)

    이런차들은 기본 차 중량만 십수톤에 이르고 화물을 적재하면 수십톤에 이르는 무게를 가지게 됩니다.

    당연히 출발할때의 힘도 많이 필요하며 제동도 힘들게 됩니다.

    일반 승용차를 생각하며 클러치 살짝놓고 엑셀밟으면 바로 슝 나가지 않는것은 당연한것이죠.

  • ?
    쿠키다컴임 2012.11.22 11:19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1단에서 악셀을 꾹 밟고 한참 있어도 차가 전혀 안움직인다는게 문제입니다. 일단 오늘 퇴근후에 다시한번 해봐야겠네요 ㅎㅎ
  • ?
    꼬비꼬비 2012.11.22 11:40

    실제 차량에는 hi low 버튼으로, 2단 LOW 다음 2단 HI 넣고 3단 LOW 순서로 6단 HI까지..(8단 HI까지도 있지만..) 쓴다고 알고 있는데, 유로트럭엔 없었던거 같아서요;; 쉬프터 토글1, 쉬프터 토글 2가 맞으려나...

    댓글 달아주신건 1-6단은 전부 LOW기어, 7-12단은 전부 HI기어라고 하셔서..

    LOW 버튼 먹인채는 1-6단으로 사용되고, HI 버튼 먹인채는 7-12단 사용으로 추측해봅니다.

    6+1단 쉬프터로는 어떻게 쓰는지 궁금합니다 ^^ 자문자답식으로 했군요ㅠ.ㅠ

  • profile
    title: Ferrari 로고만두연구소 2012.11.22 12:25

    실제차량도 1단에서 6단 low기어로 작동하고 쉬프터 옆에 레버로 하이로 변환레버가 달려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대형차 정비했고 하이로 작업도 몇번 했었습니다)

    편의상 1~12단으로 칭하는것이지 실질적으로는 low기어 1~6단 hi기어 1~6단이며 대형차 기사분들은 고속도로 올리면 그냥 hi에 놓고 달리십니다

    그리고 유로트럭2에서 쉬프터 설정으로 말씀하신 1단 쉬프팅버튼 작동으로 2단변환되는 설정이 있습니다.

    실제로 하이로가 장착된 미션을 보면 일반적인 6단 쉬프터에 하이로모듈이 별도로 달립니다.

    하이로레버는 그 모듈을 넣어주는 역할을 하고요 Hi기어는 고속도로같은 직진주행시에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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